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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테

백준 1620 -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by arirang_ 2023. 8. 24.

https://www.acmicpc.net/problem/1620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www.acmicpc.net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int n, m;
string poketmon, prob;
map<string, int> nameToNum;
map<int, string> numToName;

int main(){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in >> n >> m;
	
	//포켓몬 도감에 넣기 
	for(int i=1; i<=n; i++){
		cin >> poketmon;
		
		nameToNum[poketmon] = i;
		numToName[i]=poketmon;
	}
	
	//문제풀기
	for(int i=0; i<m; i++){
		cin >> prob;
		
		if(isdigit(prob[0])){
			int num = stoi(prob);
			cout << numToName[num] << "\n";
		}else{
			cout << nameToNum[prob] << "\n";
		}
	} 
	
	
	return 0;
}

 

 

 

 

시간 초과 코드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int n, m;
vector<pair<int, string>> poket;
string poketmon, prob;
int main(){
	cin >> n >> m;
	
	//도감에 포켓몬 넣기 
	for(int i=0; i<n; i++){
		cin >> poketmon;		
		poket.push_back({i+1, poketmon});
	}
	
	//문제 맞추기 
	for(int i=0; i<m; i++){
		cin >> prob;
	
		//포켓몬 이름이 주어졌을 때 
		if(prob[0]-'A'>=0 && prob[0]-'A'<26){
			for(int j=0; j<poket.size(); j++){
				if(prob == poket[j].second){
					cout << poket[j].first << "\n";
				}
			}
		}else{
			int num = stoi(prob);
			cout << poket[num-1].second<<"\n";        //0번지부터 넣었으니까 
					
		}
	}
		
	return 0;
}

- 이중 반복문이 시간 초과의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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